top of page

나눔 파트너스
투자 서비스
J-Curve
스타트업 성장모형 ‘하워드러브’ 스타트업 J-Curve

Create
창업시작
-
창업의 열정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로 시작해 아이디어(기회), 팀, 자본을 기반으로 창업에 뛰어 드는 시기
-
전반적으로 아이디어에 기반해 자본은 취약한 경우가 많음
Release
신제품출시
-
시제품 또는 베타테스트 제품을 테스트마켓에 출시하고 시장으로부터 평가를 받는 시기
-
제품의 개선방향 수렴
-
시장-제품FIT을 맞추는 단계 생략하는 경우 리스크 방지 어려움
Morph
변화의 전환
-
창업의 열정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로 시작해 아이디어(기회), 팀, 자본을 기반으로 창업에 뛰어드는 시기
-
전반적으로 아이디어에 기반해 자본은 취약한 경우가 많음
Model
비즈니스모델 최적화
-
시장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하는 시기 피봇 Pivot 과정이라 볼 수 있음
-
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시장진출 및 사업화 가능성 제고
Difficulties of SMEs
중소기업의 애로사항
자금조달
판로개척
기술개발
인력확보
행정절차
bottom of page